About Artist
‘ Thibaud Hérem ’
티보 에렘

티보에렘은 프랑스 아티스트이자 일러스트레이터, 탐험가로, 독자적 작품세계를 가지고 있으며, 그의 작업 스타일은 손으로 그린 정밀한 디테일로 정의될 수 있다. 유럽에서의 수 년 간의 작업 기간 동안, 그는 건축과 관련된 그림을 그렸고, 영국의 여왕, 포 시즌스, 리버티 런던, 백악관, 그리고 몇몇의 국가 건축 유산 기록 보관소 등과 같은 주요 기관과 협업 작업을 하였다. 그 이후, 자신만의 작업실을 열면서 일상의 다양한 소재들을 그리고 있다. 미국과 아시아에서 작품을 전시하기 시작하여, 티보에렘과 그의 작품은 일반 관객들과 가까이에서 소통하고 있다. 최근 방영된 SBS 드라마 “그 해 우리는”에서 주인공 최웅 (최우식)역의 일러스트 원작 주인공이기도 하다.

 

알부스 갤러리는 2022년 7월 28일부터 9월 30일까지 일러스트레이터 티보 에렘의 개인전 <르 자르뎅 판톰 : 꿈의 화원> 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2018년 알부스에서 전시한 첫 개인전 이후 4년 만에 열리는 두 번째 개인전으로 그의 확장된 작품세계이자 새로운 연작으로 펼쳐나갈 미지의 화원에 관한 이야기가 공개된다. 작가는 단순한 수집가로서가 아닌 뛰어난 관찰자로서 그가 내린 씨앗에서 꽃 혹은 나무로 성장하는 일련의 과정을 오랫동안 지켜보았다. 그에게 화원은 보통의 일상, 작업 세계를 표현하는 도구이자 자기 자신을 반영하는 매개이며, 동시에 과거와 현재, 현실과 허구가 모두 담긴 상상의 공간이다. 이번 티보 에렘 전은 약 30여 점의 분재 시리즈와 신작 <호텔 팬텀> 을 비롯해 대형 꽃 작업, 큰 규모로 돌아온 나무 연작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하층에서는 최근 방영된 SBS 드라마 “그 해 우리는”에 소개되었던 원화 일부를 전시하며, 그동안 출간된 책과 함께 여러 스케치 작업들을 새롭게 선보인다.

COLLECTIVE EXHIBITIONS

2006 London Soho, YCN.

2007 Bricklane, London Design Week.

2008 Exposition collective London Design Week.

2017 “Tokyoiter”, Tokyo.

 

SOLO EXHIBITIONS

2010 “Birds “, Prague, London.

2011 “House of Intrigues”, Anya Hindmarch Fashion Show, London.

2013 Anya Hindmarch fashion show, Shanghai.

2014 “London Deco”, Paris

2016 “Seasons”, Gallerie Le Monde, Tokyo

2018 “step in Thibaud HEREM’s studio”, D Project Space, Seoul.

2018 “Detail filled with passion”, Albus gallery, Seoul.

2022 "Le Jardin Fantôme ", Albus gallery, Seoul.

 

PUBLISHED

2009 Know your rodents, Cicada books.

2011 Draw me a house, Cicada books.

2013 London Deco, Nobrow press.

2018 Raising a forest, Cicada Books.

2018 Mazes, Laurence King publishing.

2019 Story of trees, Laurence King Publishing.

Exhibition Collection
2022.07.28-2022.09.30
‘ Thibaud Hérem ’
꿈의화원 Le Jardin Fantôme